고창군, 미래먹거리 사업 발굴을 위한 국가예산 아이디어 경진대회 열려

피플전북 승인 2024.03.29 11:09 의견 0

지난 28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심덕섭 군수가 주재한 '국가예산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열렸다.

앞서 군은 고창군 전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19일간 총 35건의 사업 아이디어가 접수해 26일 1차 서면 심사를 통해 11건을 선정했다. 11건의 아이디어는 심덕섭 고창군수를 비롯한 부서장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총 5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중규모 고창댐 건설사업' 쌀소비 증진을 위한 '쌀 소재 산업화 기반조성 사업'▲ 고창 수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풍천장어 K-푸드 산업 지역특화발 전특구 지정' 대죽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힐링 아일랜드형 바다정원 조성사업' 등 다양한 아이 디어가 평가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이번 경진대회에 접수된 35건의 모든 아이디어를 군청 담당부서와 전문기관 검토를 통해서 보완하고 경제성 등 사업화 방안을 끌어올릴 방침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롭고 파격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내기 위해 파격적인 포상을 내걸었다"라며 "발굴된 사업이 국가사업으로 확대되어 고창군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 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피플전북 김수열 기자(peoplejb.co.kr) #고창군

저작권자 ⓒ피플전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