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종합 A 등급

피플전북 승인 2024.05.14 22:14 의견 0

전북자치도 고창군이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 결과 공약을 잘 이행하고 있는 기초자치단체에 선정됐다.

14일 고창군에 따르면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 종합결과' A 등급을 받았다.

평가항목은 ▲ 공약이행완료 ▲2023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등이며 고창 군은 5개 평가항목의 합산 총점이 78점을 넘어 우수등급인 A를 받았다.

민선 8기 고창군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고창'을 위해 80개의 공약사업 중에서 완료 8건, 이행 후 계속추진 26건, 정상 추진 45건, 일부추진 1건으로 전체 공약 중 42.5%를 완료했다. 이는 전국 평균(34.3%)과 전북자치도 평균(26.5%) 보다 높은 이행률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고창군은 내실 있고 신뢰받는 공약사업을 위해 심덕섭 고창군수 주재로 분기별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있다. 연 1회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연 2회로 확대하고 매니페스토 공약 특강을 개최하는 등 공약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 임플란트 틀니 의료비 지원, 찾아가는 마을주치의사제, 고창군 주요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기금 조성 등 군민 맞춤형 공약사업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9일 발표한 2024 고창군민 행복도 조사에서 4년 전보다 5.76% 행복도가 상승하는 의미 있는 결과로 이어졌다.

또한 3월 행정안전부 주관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이번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심덕섭 군수 취임 이후 높아진 행정역량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2023년 실적에 대해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226개 기초 지방자치단체의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자료를 모니터링해 분석한 결과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을 가장 우선시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단순히 공약사업을 완료하는 데 그치지 않고 80개의 공약사업과 관련된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공약을 풍성하게 채워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피플전북 김수열 기자(peoplejb.co.kr) #고창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기초단체장_공약이행 #정보공개평가 #종합결과A등급

저작권자 ⓒ피플전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