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향사랑 기부 인증 이벤트', '올여름 고창 어때?

피플전북 승인 2024.07.13 09:09 | 최종 수정 2024.07.13 09:31 의견 0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여름휴가철을 맞아 고향사랑기부 경품 이벤트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지역으로 고향사랑기부를 하신 분들이 여름휴가까지 고창에서 보낼 수 있도록 답례품에 체험형 상품을 추가한다.

이벤트는 7월 15일부터 8월 2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 접속해 고창군에 10만원 이상을 기부하고, 사이버 고창 홈페이지에서 사이버 고창 군민 등록 후 이벤트 게시판에 받고 싶은 선물을 댓글로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고창군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50명에게 고창수박, 풍천장어와 감성농악 샤이닝 고창 관람티켓, 하전·장호 어촌마을 체험 이용권, 고창읍성 도예체험 이용권, 선운사템플스테이체험 할인권, 출판키트체험 등의 관광체험형 답례품 등 3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제도 시행 2년 차를 맞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10만 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세액공제 되며,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부자는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사이버군민 홈페이지 가입을 통해 사이버고창군민이 되면 상하농원 먹거리 체험교실, 만돌 ·하전·장호 어촌체험마을 등 고창군에서 인기 있는 체험시설뿐만 아니라 음식점, 카페 등 가맹점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피플전북 김태식 기자(peoplejb.co.kr) #고창군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여름 #고창어때?

저작권자 ⓒ피플전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