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전북
승인
2024.08.28 21:53
의견
0
2024 제5회 고창농악 꽃대림축제가 오는 29~31일(3일간) 고창농악전수관에서 열린다.
고창농악보존회는 무형유산 고창농악을 전승 및 보존과 공연·교육·전시·체험·학술연구 등의 사업을 진행하며, 전통예술지역브랜드 상설공연 '샤이닝고창'과 생생국가유산 '고창농악 상설굿판', 전수교육관활성화사업 '사시사철 굿피는 고창' 등 분야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꽃대림축제는 벼꽃이 필 무렵인 음력 칠월 칠석날 벌였던 꽃대림굿을 창의적으로 계승하여 고창 농악이 펼치는 문화예술 축제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주체 사업으로 진행된다.
축제 주요 내용으로는 ▲인문학마당 ▲특별마당 ▲공연마당 ▲연희마당 ▲참여마당으로 구성된다. 거리극, 밀양백중놀이, 마당춤, 굿쟁이전, 고창농악을 소재로 한 영화 '공작새' 상영, 故야천 하관수 선생 글씨 모음전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총 13개의 부대체험행사가 열리며, 저잣거리마당에서는 업사이클 소고 만들기, 장화 만들기, 만장(깃발)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부스와 비건음식, 잔치음식, 바비큐, 카페 등의 풍성한 먹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창농악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플전북 황경심 기자(peoplejb.co.kr) #고창농악보존회 #고창농악 #꽃대림축제
저작권자 ⓒ피플전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