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주민이 중심이 되는 주민자치시대"
피플전북
승인
2025.01.14 23:41
의견
0
고창군이 14일 동리국악당에서 '적극적인 주민참여와 주민자치역량강화로 주민이 중심이 되는 주민자치시대 실현'을 주제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2025년 새롭게 선출된 14개 읍·면 주민자치위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풀뿌리 민주주의 확립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부 행사는 새롭게 선출된 고창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과 14개 읍면 위원장 소개를 시작으로, 서해안철도 국가계획 반영을 염원하는 퍼포먼스와 군정현안 교육이 이어졌다.
특별 강연자로 초빙된 이칠선 개그우먼은 '건강한 삶을 위한 컨디션트레이닝'이란 주제로 스트레스 관리 등 실질적인 건강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2부에서는 심덕섭 고창군수가 주민자치위원들의 위상과 역할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주민 자치중앙회 이섬숙 강사의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방향과 실무교육'을 통해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홍제 고창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를 일상과 연결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는 주민자치위원뿐만 아니라 주민들과 함께하는 교육으로 확대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주민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과 리더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자치역량 강화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피플전북 김수열 기자(peoplejb.co.kr) #고창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교육.
저작권자 ⓒ피플전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