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26회 고창군 농업인의 날 행사개최
피플전북
승인
2024.11.11 20:42
의견
0
농업인단체 고창군협의회(회장 김춘옥)가 11일 고창군 실내체육관에서 '제26회 고창군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고창군농업발전에 기여한 유공농업인 김형백(고창군 4-H연합회) 회원 외 14개 읍면 농업인이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유공 농업인 손옥화(공음면) 외 2명에게 고창군의회 의장상을, 유공 공무원 및 NH농협 등 유관기간에 농단협에서 공로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고창군(심덕섭 군수), 고창군의회(조민규 의장), 농협대표(NH농협 이미정 지부장), 농업인단체협의회(김춘옥 회장)가 뜻을 모아 작성한 결의문 낭독을 통해 지속가능한 고창농업발전을 위한 결의도 다졌다.
또 내빈과 농업인단체 협의회 11개 단체 대표들은 고창 농업의 활력 넘치는 빛이 되겠다는 슬로건을 내세운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또한 농업인단체와 함께 추진했던 2024년 농촌지도사업 성과보고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김춘옥 회장은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인들이 자긍심을 느끼고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진행된 거 같다"라며 고창군 농업인들의 연대와 협력을 강조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속가능한 고창농업을 위해 기후변화에 대한 대비가 필수적인 상황이다"라며 "농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다각적인 농업정책을 수립하겠다"라고 밝혔다. 피플전북 황경심 기자(peoplejb.co.kr) #고창군 #농업인의날
저작권자 ⓒ피플전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